(일본 홋카이도 4성급 호텔) 삿포로 그랜드 호텔 :: allQworld
반응형

(일본 홋카이도 4성급 호텔) 삿포로 그랜드 호텔

- Sapporo Grand Hotel

 

* 평점 : 8.5/10 (매우 좋음)

 

* 주소 :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주오구, 4Nishi, Kita-Ichi-Jo (Nishi 4-chome 1-jo Kita Chuo-ku, Sapporo, Hokkaido)

 

* 시설 정보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주요시설 : 와이파이, 무료와이파이, 레스토랑, 룸서비스, 바/라운지, 24시간리셉션, 냉장고, 드라이클리닝

 - 부대시설 : 비즈니스센터, 스파/웰니스센터, 정원, 커피숍/카페테리아, 호텔매점, 컨퍼런스룸, 살롱, 특별층, 기념품점/선물가게, 마사지/뷰티센터, 회의실, 바/라운지, 미용실, 헬스클럽(피트니스), 스파 트리트먼트룸

 - 편의시설 : 엘리베이터, 지정흡연구역, 복사기, 물품보관소, 로비의 신문(요금 별도)

 - 숙소내시설 : 케이블/위성TV, 헤어드라이어, 에어컨, 욕조, 샤워, 개인욕실, 유료 영화, 객실 내 온도 조절기, 전화, 하우스키핑, 냉장고, 무료 세면용품, 슬리퍼, 책상, 무료와이파이, 룸서비스(이용 시간 제한), 오리/거위털 이불, 무료 유선 인터넷

 - 서비스 : 고속인터넷, 컨시어지서비스, 운반서비스, 세탁서비스, 다중언어구사직원, 마사지, 드라이클리닝, 셀프 주차(요금 별도, 공간 제한), 포터/벨보이, 웨딩 서비스, 조식 가능(매일 06:30~10:00, 요금 별도)

 - 기타 : <회의실 28개, 총 객실 504개, 총 16층, 바/라운지 2개, 레스토랑 4개, 준공연도 1934년, 빌딩 3개> 애완동물 동반 불가, 6개 이상 객실 예약 시 추가 수수료 적용

 - 요금(대략적, 참고용) : 조식 뷔페(1인 기준) JPY 2800 / 셀프 주차(1박 기준) JPY 1500 / 유아용 침대 이용(1박 기준) JPY 1500 / 간이 및 추가침대 이용(1박 기준) JPY 3500

 

* 주요 관광지

 - 1km 이내 : 0.2km 삿포로 시계탑, 0.3km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오도리 역, 0.5km 오도리 공원/삿포로 TV탑, 0.6km 삿포로 JR타워/삿포로 역, 0.9km 스스키노, 1.0km 삿포로 팩토리/홋카이도 대학

 - 5km 이내 : 1.2km 주오구, 1.7km 삿포로 맥주박물관, 1.8km 나카지마 공원, 1.9km 호헤이칸, 2.1km 삿포로 콘서트홀 키타라, 3.1km 도요히라코엔 역, 3.7km 홋카이도 신사

 - 10km 이내 : 6km 오카다마 공항

 - 10km 이상 : 41km 뉴 치토세 공항

 


 

* 내국인 이용후기 (장점/단점)

 - 무료 업그레이드를 2단계 이상 해줘서 정말 좋았습니다. 위치도 삿포로역과 너무 가까워 좋았습니다.

 - 호텔서비스가 너무 좋고, 역시나 조식이 감동적이었습니다. 다음에 삿포로 방문 때도 이용할 생각입니다.

 - 삿포로역에서 걸어서 10분도 안 떨어진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 편리했습니다. 신식 건물은 아니라 시설이 좋다 라고 말하긴 조금 애매하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1층에 스타벅스와 기념품가게도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종류가 많진 않지만 콘과자나 백의연인? 등 삿포로에서 많이 사가는 기념품 가격은 공항터미널쪽 면세점과 다르지 않습니다. 일본 호텔이 룸 크기가 작다고는 알고있어서 보고 실망하진 않았지만 작긴 작더라구요. 그렇지만 여행 와서 하루종일 호텔에만 머무를 것도 아니고 전혀 불편한 점은 없었구요. 욕실이 생각보다 커서 좋았습니다. 욕조도 성인 한 명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크기였구요. 조식이 맛있습니다. 조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3군데가 있는데요. 두곳은 뷔페고 한곳은 일본 정식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창밖의 정원을 바라보며 먹는 아침은 정말 좋았습니다. 세곳 모두 맛은 좋지만 만약 그랜드 호텔에서 1박만 하신다면 일본 정식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다음번에 삿포로를 방문하게 된다면 저는 그랜드호텔을 다시 선택하고 싶네요.

 - 위치도 좋고 조식도 맛있었어요. 오래된 본관 건물이라 낡고 지저분할까 걱정했는데 도청도 보이고 가구와 화장실이 옛날 스타일이지만 지내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았어요. 다음에도 묵을 생각 있어요.

 - 위치가 너무 좋아요! 다 걸어다녔어요~ 조식은 잘 포함한 것 같아요. 다 맛있었어요. / 호텔 룸은 좀 협소합니다.

 - 삿포로역에서부터 스스키노까지 이어져있는 번화가를 즐기기에는 최적의 장소이다. 삿포로의 모든 택시 기사가 그랜드 호텔을 알고있다. 또한 컨시어지 능력도 수준급이어서 레스토랑 예약에 어려움이 적다. 결론적으로 삿포로 즐기기에 매우 편리한 호텔이다. / 일본의 전형적인 호텔과 같이 룸은 매우 협소하다. 또한 삿포로 시내의 한 블록 전체를 차지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규모답게 투숙객이 매우 많아, 조식시간에 시간을 잘 맞춰가지 못하면 꽤 대기줄이 길다.

 - 조식도 좋았고, 직원들도 모두 친절하고, 청결도도 좋았습니다.

 - 아침식사가 매우 좋고, 시내 관광의 접근성이 좋음 / 없음.

 - 삿포로 역과 오도리공원을 오가기에 좋은 위치였음. 호텔은 격식이 느껴지고 깔끔해서 좋았음. 호텔 규모가 커서 찾기도 쉬움. / 조식이 맛있다고 해서 투숙을 결정했는데 기대보다는 식당도 작고 맛도 평범했음.

 - 맛있는 아침식사 / 리셉션 데스크가 제대로 확인도 안한 채 추가결제를 요구함. 객실 내에 물만 넣어놓고 유료로 돈을 받는 것도, 헬스장 이용도 유료였던 가격대비 불편했던 사항이 있었음.

 - 전체적으로 쾌적하였음 / 화장실이 너무 비좁았음~

 - 친절한 직원, 좋은 위치 / 낡은 시설, 기대 이하의 조식(다른 숙소에 비해 뛰어난 것이 없었음).

 - 삿포로역에서 직진 도보 8분 거리에 있으며, 오도리역 중간 위치이고 지하통로와 연결되어 있어서 걸어서 이동하기 편했습니다. 스스키노 역까지도 지하통로로 연결되어 있어서 도보이동이 편리했습니다. / 작은 편이었고 청소가 미흡했습니다. 티테이블 의자에 먼지가 보였음. 객실 내 조명이 어두운 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커튼을 항상 치고있어야 했어요. 다른 객실이 앞옆으로 다 보임. 호텔 주변에는 로손편이점 하나만 있습니다.

 - 서양식 뷔페가 맛깔나고 좋았습니다. 상대적으로 일본식 부페는 아쉽네요. 객실은 작아서 처음에는 실망했지만, 깔끔하고 직원들 모두 미소로 맞아주어 만족하게 떠날 수 있었네요. / 작은 객실.

 - 방 크기가 작았습니다.

 - 위치가 훌륭하다. 삿포로 역과 가까워 시내외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고, 주변 편의시설이 충분했다. 마주친 모든 직원들이 매우 친절했고, 리셉션 대다수의 직원들과 영어 소통에 불편함이 없었다. 듣던대로 조식이 매우 훌륭했다. 개인적으로는 셋 중 일식 뷔페 "빅 저그"가 가장 좋았다. / 개관 50년을 훌쩍 넘어선 호텔이다보니, 실내 디자인이 산뜻하고 세련될 것이라고는 처음부터 기대하지 않았다. 그러나 시설이 낡은 것을 떠나서, 화장실 내부 청소가 덜 된 부분이나 붙박이 가구가 훼손된 것 등은 관리 부족의 문제인 듯 하다.

 - 침구가 좋았고, 셔틀버스 이용이 좋았습니다. 조식도 훌륭했습니다. / 본관이 좀 낡았습니다.

 - 일본호텔이 보통 실내도 좁고 침대도 작은데, 그랜드호텔은 다른 지역에서도 묵어봤지만 넓은 편이라 좋았다. 침대도 큰 편이고... 세면대도 2개이고, 책상과 소파도 있는 트윈룸이라서 가족 2명이 묵었는데 불편함 없이 있을 수 있었다. 자는데도 조용하고 편안했다. / 위치가 삿포로 역에서 조금 걸어야해서 약간 멀게 느껴질 수도 있음(10분 정도). 오도리공원 쪽이 더 가까운 느낌.. 조식 식당은 기대했던 것보단 평범했음(후쿠오카 쪽에서 묵었던 더 저렴한 호텔들도 식사가 잘 나와서 기대했는데, 맛이 없진 않았지만 너무 기대해서인지.. 보통이었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