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Qworld
반응형

(대구 2성급 게스트하우스) 공감 한옥 게스트하우스

- Empathy Hanok Guesthouse

 

* 평점 : 8.1/10 (매우 좋음)

 

* 주소 : 대한민국 대구 중구 진골목길 9

 

* 시설 정보

 - 체크인 시작 16:00 / 체크인 종료 22:00 / 체크아웃 11:00 (변동 가능성 있으니 문의 필요)

 - 부대시설 : 카페/커피숍, 세탁 시설, 도서관, 리셉션 홀, 비즈니스 센터, 회의실, 정원, 테라스

 - 편의시설 : 물품보관소, 프런트 데스크(매일 08:00~22:00), 바비큐 그릴, 지정 흡연 구역

 - 숙소내시설 : 무료 와이파이, 에어컨, 하우스키핑, 공용 욕실, 샤워

 - 서비스 : 무료 신문, 컨시어지, 투어/티켓 안내, 외국어 구사 직원

 - 기타 : <총 1층, 총 객실 4개> 애완동물 동반 불가, 간이/추가/유아용 침대 이용 불가, 주차장 없음

 - 요금(대략적, 참고용) : 정보없음

 - 수상 및 제휴 정보 : 정보없음

 

* 주변 관광지 및 시설

 - 1km 이내 : 0.2km 대구 동성로 로데오거리/대구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0.4km 중앙로역(대구 1호선)/반월당역/계산 성당, 0.5km 국립대구박물관, 0.9km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 5km 이내 : 1.1km 서문시장, 1.5km 대구시민운동장/김광석 거리, 1.7km 대구 오페라 하우스, 2.1km 대구은행역, 3.0km 이월드/83타워, 3.1km 경북대학교, 3.2km 범어역(대구 2호선), 3.3km 두류공원, 4.0km 수성구청역(대구 2호선)

 - 10km 이내 : 5.4km 대구 국제공항, 5.5km 앞산공원, 8.5km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9km 허브 힐즈, 9.9km 대구 수목원

 - 10km 이상 : 84km 김해 국제공항

 


 

* 내국인 이용후기 (장점/단점)

 - 1. 위치는 대구 번화가에 위치해서 좋았어요. 2. 시설이 전통스럽고 깔끔했어요. 3. 근처 거리도 예쁘고 유명한 가게들도 근처에 있어서 소소하게 재밌는 시간을 만들 수 있어요. 4. 난방이 잘 되어서 따뜻하게 잘 잤어요. / 1. 화장실만 조금 더 개선되면 좋을 것 같아요. 수압도 더 강했으면 좋겠고, 화장실에 사용중이라는 표시가 있으면 좋겠네요. 2. 전통한옥답게 한겨울이나 한여름에는 지내기가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나머지 계절에는 숙소로 지내기 좋아요.

 - 한옥 고유의 느낌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외국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침대에 적응된 사람들은 바닥이 불편할지도 모르겠다.

 - 별채에 머물렀는데 문을 열고 누워있으니 빗소리도 들리고 아늑하고 좋았어요. / 비가 온 날 숙소에 머물렀는데 처마 밑에 둔 신발이 다 젖었습니다ㅠ

 - 대구 동성로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서 좋았어요. 제가 숙박했을 땐 외국분들도 같이 숙박해 계셔서 신기했던 경험이 있네요. 한옥 한채 내에 방이 3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를 빌리는 형식으로 예약을 했어요. 친구들과 떠들며 놀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도 있어요. 아침 조식으로 시리얼과 토스트를 주시는데 요거는 다른 게스트하우스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 방은 3개인데 화장실 겸 샤워실이 공용으로 하나밖에 없어요. 여러명이서 놀러가시는 경우 참고해야 될 것 같네요. 걸어서 3분 거리에 공감 게스트하우스에서 열쇠를 받아서 가셔야 합니다. 길은 어렵지 않아요. 19년7월 기준 큰길에 큰 한옥이 하나 공사중인데 헷갈릴 수도 있어요. 지도 잘 보고 골목에 들어가시면 숙소가 나옵니다. 숙소 상태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어요. 저랑 친구들은 잘 잤는데 깔끔한 모텔방 느낌이라 불편한 분도 있을 것 같네요. 저는 좋은 경험이었고 잘 지내다 왔습니다. 추천드려요.

 - 화장실이 공용이며 밖으로 나가서 화장실에 가야 하기 때문에 겨울에 사용하기에는 많이 불편했어요. 그래도 직원분이 매우 친절했고, 위치가 진골목 안이라 좋았어요.

 - 한옥이어서 침대없이 요를 깔고 자는 형식이었는데, 한옥 특유의 안락함 덕분인지 딥슬립 했어요ㅎㅎ 조식은 다른 곳과 비슷하게 토스트와 쥬스 정도가 제공이 되었는데, 수제 쨈도 있어서 맜이게 잘 먹었습니다. 공용 욕실이지만 불편한 점 없었고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 다 제공되어서 좋았어요. 청결하기도 했고 온수 팡팡 잘 나와요! / 체크인하는 곳과 실제 숙소가 거리가 조금 있다는 점 말고는 없어요. 사실 이것도 아쉽다고 말할 정도까지 아니라는 점ㅎㅎ

 -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방도 깨끗했습니다. 잘 지내고 갑니다^^

 - 1. 한옥 게스트하우스 나오면 바로 동성로입니다. 2. 보일러와 에어컨의 조화로 등따시고 시원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 1. 네 개의 방에서 하나의 화장실(겸 샤워실)을 써야 하기 때문에 만약 만실이 상황이라면 이용하는데 굉장한 불편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용할 땐 저희 셋 밖에 없어서 돌아가면서 한 명씩 씻고 나왔는데, 세 명만 해도 한 명씩 씻고 나오니 시간이 꽤나 걸렸습니다. +따뜻한 물은 잘 나옵니다.) 2. 주차장이 없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사무실 바로 앞 유료주차장 있음)

 - 대구 근대거리와 동성로 인접 지역으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났다. 운치있는 한옥은 최고. / 겨울이다보니 창문쪽은 춥고 바닥은 너무 더웠다. 시설 편의성은 딱 가성비 나오는 수준.

 - 대구의 번화가 한복판에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어서 무척 편리했습니다. 화장실이 하나라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감수할만 했고, 한옥의 특성상 바닥을 뜨뜻하지만 우풍이 있어서 아이들 같이 자는데 좀 신경이 쓰이긴 하더라구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스탭들도 친절하구요.

 - 청소년 아이들과 같이 지내기에 위치나 가격대비 만족스럽습니다. / 공용화장실 사용이 불편했고, 모기가 많았는데 나머지는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 조용하고 아늑하고.

 - 가격대비 기대에 못 미치는 숙박시설과 서비스. 제가 묵었던 날에는 손님이 없어서 혼자 욕실과 부대시설 사용은 잘 했지만 여러 숙박객들이 있었다면 불편함이 컸을 듯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