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Qworld
반응형

(충북 5성급 호텔) 대명 리조트 단양

 

* 평점 : 7.5/10

 

* 주소 : 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 단양읍 삼봉로 187-17

 

* 시설 정보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 주요시설 : 와이파이, 레스토랑, 수영장, 룸서비스, 바/라운지, 24시간리셉션, 냉장고, 드라이클리닝

 - 부대시설 : 사우나, 매점, 살롱, 정원, 실외풀, 컨퍼런스룸, 당구, 게임시설, 마사지/뷰티센터, 회의실, 어린이풀, 커피숍/카페테리아, 기념품점/선물가게

 - 편의시설 : 엘리베이터, 물품보관소, 자판기, ATM, 지정흡연구역, 여행안내데스크

 - 숙소내시설 : 헤어드라이어, 실내풀, 에어컨, 케이블/위성TV, 샤워, 자가세탁, 안전금고

 - 서비스 : 환전, 컨시어지서비스, 마사지, 고속체크인/체크아웃, 세탁서비스, 자전거대여, 티켓서비스

 

* 주요 관광지

 - 5km 이내 : 1.5km 고수동굴

 - 10km 이내 : 9.7km 금수산

 - 10km 이상 : 10km 소백산, 15km 도락산, 17km 청풍 문화재단지, 18km 태화산, 20km 황장산, 25km 월악산, 28km 부석사

 


 

* 내국인 이용후기 (장점/단점)

 - 겨울여행 계획하고 호텔조인 통해서 단양 대명리조트 다녀왔네요. 저희는 일요일 투숙이라 조용하고 시설도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렴하고 깨끗한 시설에서 여행할 수 있도록 부탁드려요.

 - 4박5일 여름휴가 여행 일정 중 마지막 1박을 단양에서 보내기로 하고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묵었습니다. 16층 전망 좋은 방(클린형)을 배정해주셔서 기분좋게 잘 묵었습니다. 오래된 리조트인데도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형 체인 리조트답게 편의시설도 훌륭하고, 가족단위로 많이 예약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단양에 다시 올 기회가 된다면 하루정도 더 묵고 싶은 리조트입니다. / 방안에서 WIFI가 안 됩니다.

 - 저렴한 가격으로 조식패키지 스위트룸으로 정말 잘 다녀왔습니다. 뷰도 끝내줬구요!! 다음에 단양갈 때는 여기만 이용하려구요~

 - 단란한 우리가족을 위한 단양 여행. 초등학생 두명과 함께 한 단양대명리조트 여행은 너무나도 재미있었네요. 야간에는 강변길을 산책하며 지나간 추억들을 떠올렸고, 일요일에는 마늘전문식당에서 마늘정식과 떡갈비 정식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후에 구경한 도담삼봉을 마지막으로 여행을 마쳤네요. 담에도 함께 하고픈 호텔조인과 같이한 콘도여행 정말 최고입니다.

 - 행복한 시간 보내고 왔어요. / 단양대명은 뷰가 좋은 방이 추가가 아니고 선착순이더라구요..

 - 스파가 있어서 위로를 삼았다. / 객실 대실망~~ 수학 여행단이 오는 곳인가. 재방문 의사는 없음.

 - 단양 여행하기에 위치가 딱 좋았어요. 시설도 깔끔하고요. 6월이라서 그런지 사람도 적어서 물놀이는 거의 전세내서 놀다시피 했네요ㅎ 친절하고 넘 좋았답니다~

 - 주변 관광지는 단양 8경 중 도담상봉, 사인암 다녀왔습니다. 그냥 뭐..^^ 단양 아쿠아리움은 아기자기하게 볼만 하네요ㅎㅎ 룸컨디션 청소상태 좋습니다. 룸도 따뜻하고 침대 및 이불 상태도 좋았습니다. 냄새때문에 객실을 한번 옮겼는데 전화를 걸어 클레임을 거니 바로바로 진행해주었고, 담당 직원이 친절하려 무지 애쓰는 모습이 보여 귀찮아도 기분 버리지 않고 룸체인지 했네요(그 직원 덕에 리조트 이미지가 급승격이 되더군요..). 굿앤굿 마켓은 정말 굿!! 리조트내에서 필요할만한 것은 다 있네요ㅎ 그 외 노래방이나 당구장, 오락실 등등 큼직큼직하게 다 있네요. / 제가 클린형을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냄새는 어쩔 수 없는 구조더군요. 싱크대 배수구에서 아래층 먹는 음식냄새 다 올라와요. 싱크대 배수구 꼭!! 닫으시길... 아침에 화장실 전구 나감..; 뭐 아침이라 체크아웃 때 의견 전달. 지하1층 평강 석식(공주세트)는 쏘쏘합니다. 기대가 컸나봐요..^^; 맛이 없지는 않지만 와~ 할 정도는 아니었네요..; 다리안 조식 뷔페는 주말 및 공휴일만 이용 가능합니다. 단 조식이다보니 사람 몰리는 시간엔 30~40분 대기를 해야됩니다. 식당이 그리 크지가 않습니다. 단양 아쿠아월드는 소규모 워터파크네요. 늦은 시간에 가서 그랬는지 물이 조금 차가워 돌 안된 아기에게는 좀 무리다 싶어 오래 놀지는 못했습니다. 조금 큰 아이들이라면 무리없이 가족과 함께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있더군요. 노천탕이 있는데, 수질은 야외에 있어서 그런지 그리 깨끗하지는 않았습니다. 단양은 안타까운게 시멘트 공장이 여러군데 있어 눈에는 안 보이지만 먼지가 많은 듯합니다. 시내주차된 차에 쌓여있는 거 보면... 놀램;

 - 처음으로 찾은 단양. 맛집과 볼거리가 풍성한 단양. 설레는 마음으로 딸과 아내와 오랫만에 새해여행 잘 갔다왔네요. 숙소는 단연 대명리조트. 온돌방은 따뜻하고 뷰도 좋았습니다. / 주차장이 좀 혼잡해요.

 - 비교적 오래된 콘도라서 시설이 살짝 좋지 않았지만, 15층 남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방을 배정해주셨기에 너무나 행복한 여행이 되었습니다.

 - 그럭저럭 시설도 괜찮고, 아쿠아리움 이용도 하고, 가격도 괜찮다 생각했죠. / 이번 단양은 난방 때문에 영 아니었네요. 겨울에 온돌방으로 했는데 새벽에 자다 깜짝 놀라서 깼어요. 바닥이 완전 얼음장이더군요. 저뿐 아니라 시부모님도 함께 가셨는데 다 새벽에 추워서 깨셨다는;; 프론트 연락해서 얘기하니 올려주겠다 하는데 해나고 아침돼서야 찬기운 가시더군요. 절절 끓진 않아도 차가운 건 넘하다 심었네요. 중앙난방이니 더 신경써야 할텐데... 실망하고 많이 아쉬웠습니다.

 - 오래된 리조트라서 새것 같은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만, 한적하게 다녀올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강쪽 전망이 좋은데 이번에는 산쪽 방을 배정받았네요. / 한 가지 불만인 것은 워터파크에서 성인 슬라이드를 운영 안하는 것입니다. 미리 공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수기에는 운영하는지 모르겠지만요.

 - 관광하기 좋은 위치이고, 근처의 마트로 고기를 사러나가기 편해요~ 지하의 수영장은 작지만 사람이 별로 없어서 초등 저학년 아이까지라면 편하게 하루종일 놀 수도 있고, 콘도 목욕탕에 샴푸와 비누가 있어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지은 지 오래된 곳인지.. 처음 방에 들어가서 느낌은 대명의 이름값을 못한다는 것... 침대쿠션도 물컹거리고 실내 인테리어도 soso... 노후된 이미지.

 - 26평 스위트로 방 2개(모두 온돌), 거실, 욕실 2개 구조로 부모님과 우리 4가족 숙박하기에 딱 좋았습니다. 객실은 약간 오래된 느낌이 들었으나, 군더더기 하나 없이 깔끔하고 심플하고 깨끗하더군요. 전체적으로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주차장 가깝고 지하에 아쿠아월드와 마켓 등이 있고, 편의시설 이용 거리도 적당했어요. / 콘도 바깥에 놀이기구가 있었는데 아가들이 홀릭할 만한 것들만 있더군요.. 10~15분에 3000원이라 가격이 좀 비싼 게 흠이지만ㅠㅠ 우리가 묵은 날 중국인 관광객과 학생들이 많아서 조금 시끄러웠던 게 아쉬웠을 뿐. 콘도 자체 이용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